티스토리 뷰
운동화, 요가매트, 아이들 책가방, 무릎보호대, 장난감, 레고, 인형 세척하는 방법과 세탁기로 쉽게 해결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운동화 세탁
세탁소에 운동화 세척을 맡기거나 직접 세척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천운동화는 집에서 세탁기로 세탁할 수도 있습니다. 오염물질을 물로 헹궈내고 빨래망에 넣어준 후 세탁기로 돌리면 됩니다. 옷을 빠는 세탁기에 운동화를 빠는 것이 찜찜한 사람들은 지퍼백에 세제를 넣고 신발을 한 짝씩 넣은 후 흔들어 주면 손쉽게 오염을 제거할 있습니다. 다만 손으로 세척하게 되면 세탁기로 세탁하는 것보다는 물기 제거가 잘 안 돼서 건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30분 내외로 세탁해 주세요. 또한 최근에는 저렴한 금액으로 신발 운동화 세탁기나 세탁망을 구입할 수 있어 편하게 운동화를 세척하고 싶은 신 분들이나, 세탁소에 맡기는 분들은 구입하시는 편이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yoga매트 세척
여름철에는 yoga매트에서 운동하면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땀을 흐린 매트를 그대로 방치하면 매트에 심한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매트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소독제를 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일부 매트의 경우 더 심한 악취가 날 수도 있습니다. 간편하게 yoga매트를 세척하는 방법으로는 통째로 화장실에 들고 들어가 물을 뿌린 후 세제나 세정제로 매트를 가볍게 헹구기 줍니다. 이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준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말려주면 됩니다. 세탁기 사용 시에는 망에 넣어서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매트의 경우에는 훼손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구입 시의 주의점을 꼭 확인 후 세탁기에 돌려주세요. 매일매일 매트를 세척하고 싶은 경우에는 뜨거운 물로 매트로 씻어내고 말리거나, 수건에 물을 묻혀 닦아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한 번씩은 세제로 세척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들 책가방. 무릎보호대
어린아이들의 책가방이나 무플보호대는 아이들의 활동량에 따라 금세 더러워지곤 합니다. 손으로 오염을 제거하여도 되지만, 세탕망에 넣어 간편하게 세척할 수도 있습니다. 30분 내외로 세탁기를 돌려주세요.
아이들 장난감 레고 인형
아이들 레고나 인형도 오래 가지고 놀다 보면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하나하나 소독약으로 닦아내는 부질없어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세탁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세척할 때는 꼭 세탁망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전기부품이나 깨지기 쉬운 장식이 있는 장난감은 넣으면 안 됩니다. 레고를 세척할 때는 꼭 두꺼운 이중세탁망이나 쿠션감이 있는 세탁망에 넣어주세요. 폭신한 인형과 함께 돌리면 충격을 완화해 주기 때문에 레고가 망가질 위험을 줄여줍니다. 레고만 세탁하는 경우에는 30도 이하의 물에서 10-20분 내외로 세탁해 주시고 탈수는 따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를 하면서 레고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세척. 헹굼 단계까지만 하고 수건으로 닦은 후 말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